2016-01-12 통풍이 약해서 통풍시트

2023. 1. 11. 17:09자동차 관리

작업하기전에 먼저 제이드님이 재공하신 덕트용 자바라호스 감사하게 잘 사용 했습니다.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준비할때 자바라호스를 50Cm정도 되도록 자르고 밴드와 청테이프 철판비스3개 정도 준비하였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앞으로를 위하여 통풍시트를 개조하여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보내기 위함이다.

 

기존의 통풍시트는 통풍의 강도가 약하서 매우 미미한 느낌만 준다 그래서 좀더 강력한 통풍시트를 만드는 중 입니다.

 

1. K7에 사용하는 통풍시트블로워휀을 구입하였다.

2. 운전석만 개조하므로 시트의 앞쪽 고정볼트를 풀러야 한다.

3. 뒷편의 시트고정 볼트도 풀러야지.

4. 시트 밑의 각종 커넥터도 제거한다. 동그라미 걸림을 누르고 빼면 쉽다.

 5. 기존의 통풍시트용 블로워팬이 보인다. 이것을 K7용으로 교체한다 이유는 나중에 알게 된다.

6. 두개를 같이 놓고 비교해 보니 뭔가 다르다는 느낌이 든다.

   왼쪽이 오리지날이고 오른쪽이 K7용이다.

 

7. K7용 블로워휀을 장착하였다. 다행이도 조금은 뻑뻑하지만 잘 맞아서 조립이 완성 되었다.

8. 이제는 시트 밑에 공조기와 연결 할 후렉시블자바라호스를 연결하기로 한다. 아래 사진은 준비물이다.

9. 청테이프를 붙인 곳은 공조기의 밑면에 부착할 것이고 위와 옆은 나사로 고정하기로 하였다.

10. 고정이 되었으면 남은 부분은 청테이프로 막아서 공조가 잘 되도록 하였다.

11. 반대쪽은 스테인레스밴드로 K7용 블로워휀에 결합하였다.

12. 시트 볼트를 앞뒤를 체결한다.

13. 완성된 모습이다.

14. 이제 마무리로 시트를 고정하고 시험운전도 하였다. 에어콘 바람이 솔솔 엉덩이 밑으로 들어 오니 아주 시원하였다.

 

이제는 시동걸고 통풍버튼을 누르던 안누르던 간에 여름에는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겨울에는 따듯한 바람이 나오겠지요.

이상 시트 개선 작업후기 입니다.

 

통풍블로워 펜 K7용 = 48,000원

 

끝---